본문 바로가기

DIET&MUSLCE TIP

여성단백질보충제 먹으며 스쿼트챌린지에 도전 해 보세요!

최근 얼마 전부터 시작한 스쿼트챌린지! 제대로 근육량도 올리고 예쁜 다리라인 완성 해 보려고 시작했습니다.

근육량을 늘리려면 여성단백질보충제가 도움이 많이 된다고해서 꾸준히 먹어주면서 운동 중이에요!

아무래도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 해 주니, 운동을 하고나서 훨씬 탄탄하고 탄력있게 몸이 만들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진행 중인 스쿼트 챌린지 알려드리면서 제가 진행하고있는 운동방법 알려드릴려구요! ㅎㅎ

웬만한 연예인 뺨치는 매끈하고 아름다운 다리 한번 완성 해 보자구요~

 

 

 

 

일단은 챌린지에 도전하기에 앞서 제대로 효과보면서 운동을 하려면 자세를 익혀야 합니다.

스쿼트같은 무산소 운동의 경우, 자세가 상당히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자세가 올바르지 않으면 운동 효과를 확실하게 체감하기 어려울 뿐더러 이상한 부분의 근육이 발달하거나

무릎과 허리가 지나치게 아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와같은 증상은 잘못 된 자세로 지나치게 많은 량의 운동을

진행하고 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죠. 그렇기 때문에 일단 첫 발판은 자세를 익히는 것 부터 시작하세요!

 

 

 

 

일단 자세를 잡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앉아주는 자세 입니다.

보통 투명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운동을 해주시면 좋은데요. 투명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앉아주면서

발끝은 정면을 향하고, 무릎은 발끝을 넘어가지 않도록 엉덩이를 뒤로 쭉 빼서 앉는다는 느낌으로 앉아주세요.

그리고 등은 척추가 원 모양대로 곧게 펴질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펴주고, 고개는 정면을 향해줍니다.

 

다리 넓이는 어깨너비보다 약간 좁게 혹은 더 넓게 벌리셔도 되고, 발은 45정도로 펼쳐주세요.

아마 다리 사이의 간격은 하다보면 본인에게 가장 편하면서 효과적인 간격을 찾으실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스쿼트 자세로 약 1,2초간 정지한 뒤, 무릎을 천천히 펴주면서 허벅지와 엉덩이에서 느껴지는 자극을 느끼며 일어서기!

 

 

 

 

일단 처음에 바로 스쿼트챌린지에 돌입하시지 마시고, 식단 조절하면서 천천히 스쿼트 갯수를 늘려가세요.

그리고나서부터 챌린지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이 과정에서 진짜 열심히 했어요.

스쿼트 자세가 좋지 않아서 무릎이 아팠던 전 적이 있는지라 자세 잡는데 가장 심혈을 기울였어요.

상대적으로 무산소 운동량이 적었던 시기라서 진짜 열심히 여성단백질보충제를 먹어주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그런지 무산소 운동의 비율이 유산소 운동 비율보다 상대적으로 굉장히 적은 편이었지만 근육량이 그다지 줄지 않았던!

 

이렇게 보면 어떻게 식단 관리를 해 주고 뭘 먹느냐에 따라 몸이 달라지는 것 같기도해요.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이요법도 정말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 꼭 상기하면서 운동하는걸로!! ㅎㅎ

스쿼트챌린지 같은 경우 보통 30일을 기준으로 실행 해 주는 편이고, 중간 중간에 쉴 수 있는 타임이 있어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4일 단위로 쉴 수 있어 무리하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는 스쿼트챌린지 입니다.

운동 후엔 충분한 단백질을 공급받아 충분히 근육이 회복될 수 있도록 여성단백질보충제 등으로 충분한 단백질을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좀더 운동을 하고 싶다면 스쿼트+런지 챌린지를 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유산소 운동을 해준다면 아주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근육량 지키면서 체중도 감량하고싶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꾸준히 진행 해 주시면 탄력적이면서

날씬한 몸매를 완성하실 수 있죠 ㅎㅎ

 

저는 예전에 한번 마무리 한적이 있어서 지금은 시작 점에서 30개 정도씩 더 추가해서 한번 더 실시하는 중이에요.

그때도 마찬가지로 이 운동 다 하고, 유산소 운동을 해주었는데요. 그 당시엔 한창 살뺄 시기여서

진짜 독하게 했었어요 ㅎㅎ 단백질보충제도 막 진짜 열심히 먹구 반식하고 그랬던 시기가 있었죠!

하지만 잠깐의 방심으로 이렇게 돌아올수가!!! 세달을 흥청망청 살았다고 하여서 ㅇ-<-<

 

 

 

 

그래도 열심히 해야겠죠! 스쿼트챌린지 사실 어렵지는 않아요. 3일씩 한번 쉴 수도 있고

프린트 해 놓고 집에 걸어두면서 하나씩 체크해나가면서 하기 시작하시면 금세 한달 채우실 수 있으실거에요!

다들 힘내자구요 ㅎㅎ 아, 그리고 계속 제가 무슨 여성단백질보충제 제품 먹었는지 얘기 안드린 것 같아서

저같은 경우 식물성+동물성 단백질로 유명한 '에이R웨이'를 먹었구요. 예전엔 딴거 먹기도 했었는데

요게 가장 저한텐 잘 맞는 것 같아서, 정착하게 되었어요! ㅎㅎ

 

에구, 이제 방법 다 알려드렸네요. 꾸준히 해준다면 이쁜 다리 충분히 가질 수 있다는 거 잊지마시구

다들 화이팅 하세요! 예쁜다리 한번 가져봐용! 얍얍얍

 

 

굿모닝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