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ET&MUSLCE TIP

남자다이어트운동법과 제대로된 마음가짐을 갖는법

요새는 남녀불문하고 체중 감량에 도전하는 시대죠. 아마 자기 관리가 이성적 매력의 지표로 떠오른 만큼

살이찐다는건 자기관리를 안했다는 증거라는 이야기가 쏟아져나오기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빠져들었죠. 그중에서도 외모관리에선 많이들 빠져계셨던 남자다이어터분들이

많이들 생겨나셨습니다. 관련 다이어트운동법은 물론이고 다양한 관련 제품까지 많이 생산되었지요.

 

하지만 체중을 감량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마음가짐'입니다.

어떠한 마음가짐을 갖고 운동으로 임하느냐에 따라 다이어트의 '성공 여부'가 갈리게 됩니다.

 

 

 

 

 

멋진 몸 만드시고 싶죠? 무슨 옷이나 척척 걸쳐도 "옷걸이가 좋으니까 다 잘 어울리시네요^^" 하는

그런 말 들어보고 싶지 않으세요? 그렇게 만들려면 일단 마음가짐을 제대로 잡은 뒤에

본격적인 다이어트운동법으로 접근하여 운동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일단 다이어트를 결심한 남성분들이라면 아마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실거에요.

자존감은 자존심과는 다른 종류의 감정으로 사전적으로 이야기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자존감(Self-esteem) 이란?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 자신의 능력과 한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 지에 대한 의견.

스스로 가치있는 존재임을 인식하고 인생의 역경에 맞서 이겨낼 수 있는 자신의 능력을 믿고

자신의 노력에 따라 삶에서 성취를 이뤄낼 수 있다는 일종의 자기 확신.

 

다이어트 얘기하는데 무슨 뜬금없는 자존감 얘긴가 싶지만

자존감은 성공으로 이어지게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 입니다.

 

 

 

 

보통 많은 다이어터 분들이 다이어트 할 때 가장 많이 겪으시는 감정이

바로 '힘들다' '괴롭다' '짜증난다'하는 감정들입니다.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은 사람으로 하여금

좌절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좌절은 곧 어떤 감정을 일으킬까요? 바로 자신에 대한 비하를 일으킵니다.

그러면 사람은 지속적으로 생각할겁니다. '난안될거야'하고 이런 부정적인 감정을 밀어내고

의지력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바로 자존감입니다.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이러한 감정에 시달리지 않습니다.

 

일단 자신 스스로 자신과 대화를 합니다. 집에서 스스로 잘한 일이 있으면 잘했다 얘기하고

운동 했으면 오늘도 수고했다 얘기하는 그러한 방식 말이죠. 만약 혼자하기에 좀 뻘쭘하다 하시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지인에게 부탁해보세요.

 

<다이어트는 나의 인생전부가 아니다> 라는 생각을 가지세요.

살은 빼면 됩니다. 절대 스스로 자괴감을 갖거나 스트레스 받지마세요.

 

 

 

 

운동을 하실때 남자분들이 가장 간과하시는 것이 제대로 된 다이어트운동법으로 실시하지 않는다는 거에요.

요새는 좀 덜 한 편이지만 굉장히 많은 분들이 '나홀로 트레이닝'을 많이 하십니다.

헬스장에 운동 전에 몸 풀겸 사이클에 앉아서 사이클 돌리면서 보면 오늘 딱 처음 오시는 남성분들

트레이너 분들이 친절하게 뭐 가르쳐드릴께요. 해도 영 시큰둥 귀찮다는 표정이 많으시더라구요.

그럼 트레이너분들은 눈치채시고 궁금한거 있으시면 물어보세요~ 하고 가시고

 

여기서 중요한건 혼자서 운동하는 건 '전혀' 도움이 안됩니다.

혼자서 운동하시는 나홀로 트레이닝 하시는 분들 몸 보세요. 딱 봐도 오래하신 분들 같죠?

그런분들은 이미 운동에 도가 트신 분들입니다. 그냥 트레이너분들은 이정도만 질문하죠.

"요새 운동 잘 되세요?" 그러면 잘되는 분은 잘된다. 안되는 분은 이부분의 펌핑이 어렵다 하시면

그때부터 트레이너분들이 조언 해 주시죠. 절대 혼자하시는 분들은 없습니다. 초보자들은 더 더욱 혼자하시면 안됩니다.

 

일단 대충 인터넷에서 본걸로 헬스장 문닫을 때까지 계신 분이 있으신데 운동은 타이트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과연 3,4시간동안 할 수 있는 운동은 뭐가 있을까요? 기껏해야 런닝머신?

웨이트트레이닝 기구를 아마 3,4시간 하셨다면 아마 팔이 부들부들 떨리실 겁니다.

 

몸을 만들 때엔 휴식시간은 짧게 중량은 자신이 운동하려는 부위가 쥐어짜는 느낌이 나는 정도로만.

그 이상 중량을 늘리는 것은 오히려 근육에 굉장히 무리한 부하를 줄 수 있습니다.

물론 근 1,2년간 운동하기 싫으시면 그렇게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

 

 

 

 

가장 가볍게 할 수 있는 다이어트운동법은 바로 '달리기' 입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셔서 달리기가 굉장히 힘드신 분들은 '빨리 걷기'를 하셔도 됩니다.

만약 정말 체중이 무리하게 나가신다면 '걷기'를 하세요. 물 한병 들고 물 계속 마시면서 운동 해 주세요.

힘드시면 중간에 쉬기도 하면서 걸으세요. 그리고 삼시세끼 식사는 모두 다하지만

천천히 탄수화물의 양을 줄여주세요. 물론 탄수화물을 줄이시는 건 딱 일반인이 드시는 한공기 정도 입니다.

그 이상, 그 이하로도 줄이지 마세요. 그냥 딱 남들이 다 먹는 한공기만 드시면 됩니다.

 

아마 하지않던 운동을 시작하고, 탄수화물 섭취를 일반인들이 먹는 정도로 줄이기 시작하시면

점점 신체의 변화가 생기실겁니다. 뭐가 가득 들어 차 있는 듯한 배는 점점 비워지고,

어쩐지 몸도 한결 가벼운 듯한 느낌이 드실겁니다. 붓기가 빠지는 것이지요.

이렇게 배가 비는 듯한 느낌이 들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알게모르게 살이 천천히 빠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걷기 편한 몸 상태가 되면 집에서 가장 가까운 헬스장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구 대신 자신의 체중을 이용해 할 수 있는 운동을 알려달라고 말씀하세요.

 

아마 버피테스트, 잔발뛰기, 암 워킹 등의 운동을 배우시게 될 겁니다.

위의 운동 모두 그다지 신체에 부담은 가지 않으면서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법'들 입니다.

 

 

 

 

그리고 천천히 스쿼트 자세를 취하는 법을 익히고 스쿼트의 갯수를 늘려나가주세요.

위의 운동들은 전신유산소성 근력운동으로 아마 꾸준히만 해주셨다면 1,2주면 체력도 어느정도 만들어지셨을거고

운동 신경이 좋으신 분들이라면 더 빠르게 체력을 쌓으셨을 겁니다.

그때부터 스쿼트와 런지 등 맨몸 운동 중에서도 집중적으로 대퇴근육을 발달 시켜주는 운동을 해 줍니다.

그리고 여기서부터 천천히 트레이너를 통해 다양한 기구를 이용한 운동법을 배워서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다이어트운동법이라고 해서 무리한 중량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적정 중량으로 꾸준히 그리고 운동과 운동 사이의 휴식 시간은 짧게 취하는 것이 바로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좀더 운동을 할 때 도움을 받고자 하시면 위 처럼 단백질보충제를 함께 복용하시며 운동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아무래도 운동 전,후 그리고 자기 전과 아침과 점심 사이에 이렇게 드시게 될텐데

시간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두 '허기질'시간이죠. 본래 그 용도로 나온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섭취를 해줌으로써 지나친 허기짐을 느끼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집에 하나쯤 유청단백질은 구매 해셔도 나중에 꼭 필요하실겁니다.

몸을 제대로 만드시려면 근회복을 위해서 충분한 단백질 공급을 해주는 것은 바로 필수이기 때문이죠^^

 

 

 

 

남들이 뭐라고 한다고해서 당장 운동을 시작하지 마세요. 본인이 필요할때 시작하시면 됩니다.

어떻게 하다보니, 남자다이어트운동법이 아니라 어떤식으로 진행하면 좋을지를 알려드렸네요.

사실 초보자분들은 어떤식으로든 가까이에서 직접 자세를 잡아줄 수 있는 트레이너분들께

제대로 운동을 배우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마음가짐도 굉장히 중요하죠!

 

자기관리를 안한 기준이 겉으로 보여지는 몸이 되지 않은 세상이 되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