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OUT

스텝퍼 운동효과 낭낭하게 누리는 운동법

사실 꾸준히 운동을 한다고 해도 덥거나 너무 추운 날엔 밖에 나가기 싫기 마련이죠!

그럴 때는 운동을 하지말까 생각하더라도 무언가 양심이 찔려서 운동을 왠지 해야할 것만 같은 압박감이 들 때!

가볍게 TV 보면서 시원한 혹은 따뜻한 방 안에서 진행할 수 있는 스텝퍼 운동법을 알려드릴께요.

한번 사두면 오랫동안 집에서 틈틈히 사용할 수 있고, 스텝퍼 운동효과는 낭낭하게 입증되었기 때문에

어떤식으로 운동을 하면 좋을지에 포스팅을 시작 해 볼께요.

 

 

스텝퍼는 다리를 움직이는 계단을 올라가는 느낌으로 진행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가정용 스텝퍼같은 경우, 집에서 적정한 수준의 유산소 운동을 가능하게하기 때문에 날씨와 관계없이

운동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만약 집에서 근력운동 후 밖에 나가서 유산소 운동을

하기싫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방법 중 하나가 바로 스텝퍼 운동이죠.

 

HOW  TWORKOUT?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스텝퍼를 사용 해 진행할 수 있는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꺼에요.

스텝퍼 운동법 잘 익혀서 제대로 집에서 시도 해 보세요!

 

일단은 본격적인 운동을 위해서는 안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스텝퍼를 완전히 평평한 표면에 둡니다.

카펫이나 양탄자에 둘 경우,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한 바닥에 운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운동 진행 시 충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기계를 사용할 때는 맨발로 사용하지 않고 충격을

완화시킬 수 있는 운동화를 신고 운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운동을 진행할 때, 빠르게 두 발을 교차하는 경우 균형감각을 제대로 몸에 익혀주셔야 합니다.

 

(1) 평평한 바닥에 스텝퍼를 두고 각 발받침대에 두 발을 놓습니다.

(2) 가정용 스텝퍼의 경우, 자세를 가장 잘 잡을 수 있도록 손을 양 옆으로 뻗거나,

앞으로 뻗어주고 손잡이가 있는 스텝퍼의 경우, 손잡이를 양 손으로 잡습니다.

(3) 상체와 코어 근육이 일직선으로 펴질 수 있도록 하고, 몸을 앞으로 심하게 기울이지 않습니다.

이 상태를 유지해야 코어근육을 안정적으로 자극할 수 있어요.

(4) 자세가 준비되면, 한팔은 스텝퍼를 밟아 누릅니다. 그리고 반대편을 눌며 반복합니다.

(5) 빠르게 번갈아 진행할 수록 더욱 소모하는 칼로리는 높아집니다.

 

 

 

스텝퍼의 운동효과는 생각보다 굉장히 낭낭하게 좋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운동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 좋냐고 물으신다면!

 

STEPPER BENEFITS

스텝퍼는 하체운련에 굉장히 좋은 운동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엉덩이의 근육을 구축하고

엉덩이의 근육의 강화에 좋은 운동이 바로 스텝퍼를 활용한 운동이죠.

게다가 유산소 운동 효과까지 큰 운동이기 때문에 슬림하면서 탄탄한 엉덩이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스텝퍼를 활용한 운동(미니스텝퍼,일반 스텝퍼, 계단 스텝퍼) 등은 하체 근력운동 뿐 아니라

다리의 붓기를 제거하고, 다리 전신을 자극하는 간접효과를 주어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운동의 효과는 어떤 스텝퍼를 사용하느냐에 다르긴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강도이기 때문에

어떤 운동으로 진행하느냐가 운동 효과를 좌우하는 요소가 됩니다. 좀 더 빠르게 날씬한 다리를 만들고 싶다면

스텝퍼와 함께 다른 다리 근력운동을 추가한다면 빠르게 예쁜 다리를 만들어줄 수 있다.

 

 

 

 

스텝퍼 운동법은 어떤 강도로 하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50kcal~450kcal 정도 소모된다고 합니다.

시간당 운동이구요. 1시간동안 꽤 많은 열량을 태워주는 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간편하게 시도할 수 있는 운동이 바로 스텝퍼죠!

 

만약 스텝퍼 운동을 진행하면서 빠르게 체중 감량하시려면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 섭취를 진행하면서

칼로리를 낮춰 식단을 진행 해 주신다면 체중을 감량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거에요.

음식을 통한 섭취가 어려우시다면 한,두끼정도는 식사 대신 섭취할 수 있는 대용식을 드셔도 좋습니다.

 

제대로 된 방법으로 운동 진행하셔서 스텝퍼 운동효과 낭낭하게 누려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