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OUT

일명 겨살로 불리는 겨드랑이 살빼기를 위한 운동방법

여자만 안다는 '겨살' 아마 여자분들이라면 충분히 그 고통을 절감할 수 있는 부분이실겁니다.

팔이 접히는 곳에 생기는 보기싫은 군살이란 그야말로 난감 할 따름입니다.

특히나 겨살빼기를 위해서 알려진 운동도 그닥 많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 이곳의 살을 뺄지 난감하기 그지없는데요.

그래서 이 겨드랑이 살빼기를 위해 할 수 있는 운동방법을 한번 정리 해 보았어요.

 

 

 

 

예쁜 상체라인을 원했지만 팔도 탄탄하고, 배도 판판하게 만들었지만 유달리 옷의 핏을 망치는 겨살!

아마 겨살은 다들 아실 것 같은데, 바로 겨드랑이와 팔을 접을 때 둥그렇게 삐져나오는 살입니다.

뭔가 가슴살 같기도 하고, 그냥 살집힌 것 같기도 한데 이 살이 굉장히 보기싫다는 것이죠.

 

다른 살들에 비해 유달리 튀어나오는 곳이라, 어떤 분들은 온 몸이 말랐음에도 유달리 그 특정 겨살 부위만

툭 튀어나오신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이 부위만 살찌는 분들도 계시구요.

 

 

 

 

제가 동그라미 쳐둔 부분이 바로 겨살빼기 운동을 통해 빼주셔야 할 부분이에요.

물론 거의 검색어를 통해 검색해서 오셨다면 다들 고민이신 분들이겠지만

우연찮게 보신 분들은 사진을 보고나서 바로 '아! 저기!' 하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은근히 유달리 눈에 틔는 부위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심을 많이하시죠.

특히 요즘같은 여름철엔 시원하게 나시 하나 걸치면 좋은데 저 부위때문에 입지 못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 부위의 지방만을 확실히 덜어낼 순 없지만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함께 해주게 되면

지방의 크기를 줄이는데는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알려드릴 운동도

이 부위를 파괴할 수 있는 '근력 운동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꺼에요.

 

 

 

(1) Lying Chest Fly

 

양손에 덤벨을 들고 매트 위에 정면을 보고 누운 다음, 다리를 들어 올려 엉덩이와 무릎이 이루는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가볍게 복근의 힘을 준 상태에서

가볍게 안쪽으로 약간 접어, 그 상태를 유지하고 두 손은 하늘을 향하게 합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아령을 든 손을 가슴 중앙에 위치할 수 있도록 모읍니다.

이때, 상체는 고정 되어야 하고 덤벨을 들어올리면거 가슴에 충분히 자극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가슴 근육의 움직임을 느끼면서 다시 원위치로 돌아가는데, 팔이 완전히 땅에 닿지 않도록

닿기 직전 까지만 내렸다가 다시 운동을 반복 해 줄 수 있도록 진행 해 주시면 됩니다.

 

지속적으로 가슴과 겨드랑이를 자극하면서 부위의 근육을 만들어 지방이 있을 수 있는 자리를 축소하여

비로소 겨드랑이 살빼기를 이룰 수 있는 운동 방법이죠.

 

 

 

 

(2) Lateral Plank Walk

 

두 손은 어깨 바로 아래에 두고 쭉 편 상태에서 두 발은 모아 플랭크 자세가 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옆으로 한발, 한손을 보내고 그 다음 나머지 발과 손이 따라갈 수 있도록 합니다.

말 그대로 옆으로 두 발과 두 팔을 이동하면서 플랭크 자세를 유지한다고 생각하시면 쉽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3) Bent Over Reverse Fly

 

밴트 오버 리버스 플라이는 겨드랑이 살빼기 운동방법 중에서도 효과적으로

해당 부위를 자극하여 군살을 빼줄 수 있는 운동방법입니다.

 

두 손은 손바닥이 마주볼 수 있도록 덤벨을 든 상태에서 허리는 약간 숙이고 등을 평평하게 만들어

척추의 곡선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두 팔을 양 옆으로 들어 올려 어깨와 팔이

일직선이 될 수 있을 때 까지 최대한 올려 줍니다.

이때 덤벨은 손목보다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하며 완전히 일직선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근육의 움직임을 느끼면서 팔을 내렸다가, 다시 반복합니다.

 

 

 

 

 

만약 겨살빼기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신다면 우선적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근력운동은 이 겨살의 범위를 줄일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충분한 근력운동을 해 주시면 좋습니다.

특히나 해당 부위에 근육을 키워주면 쉽게 체지방도 붙지 않기 때문에 1석 2조의 결과라고 할 수 있죠!

 

식이요법을 통해 체지방을 감소하면서, 근력운동을 통해 해당 부위의 군살을 제거 해 주면 아마 도움이 되실거에요.

저는 요번 8월 15일날 대구에서 열리는 풀파티에 가기로 했는데ㅋㅋ 지금 마구마구 가슴이 설레이는 중이에요.

혹시나 비키니 입고 갔다가 겨살때문에 망하는건 아닐런지 ㅋㅋㅋㅋㅋ ㅠㅠㅠ

 

지난 해에도 갔었는데 진짜 생각보다 너무 재밌어서 요번에도 가게 되었는데 지난번엔 정말 썩은 몸매로 갔었는데

요번엔 그나마 운동도 더 열심히하고 체중 감량도 좀 했더니 지난 해 보단 나은 것 같아 다행인 것 같아요.

 

 

 

▲ 제가 가는 풀파티라눙 ㅎㅎㅎ

 

 

요번엔 저스트뮤직 분들도 오신다고 하고, 런웨이도 있을거라고 하니까 저번보다 훨씬 더 재밌을 것 같아서

기대 만땅이에요. 그리고 물놀이도 좋아하고 이래저래 음악 신나게 들으면서 노는 것도 좋아해서

진짜 안성맞춤일 듯! 그래서 지금 급하게 겨드랑이 살빼기 운동을 오늘 포스팅한 것도 제가 하기위해서라는 그런 이유 ㅎㅎ

 

만약 풀 파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8월 15일날 인터불고로 ㄱㄱ

저랑 같이 날씨도 더운데 한번 신나게 물에서 놀면서 놀아보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