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사람들이 가장 많이하는 후회
사람들을 살아가면서 저마다 '후회'라는걸 한번씩 하게 됩니다.
그 중에서 우리나라사람들이 가장 많이하는 후회는 어떤 후회일까요?
후회란게, 안해야지 후회할 짓 안하면서 하면서도 하게되는게 바로 그런 감정인 것 같아요.
그런 감정을 조금씩만이라도 없애려면 한번 사는 내 인생, 지나간 일에 대해 후회하지 말고 반성이 우선인 것 같아요.
사람들이 후회하는건 다 비슷비슷한 것 같아요. 남자나 여자분들을 비교 했을때도 거의 비슷비슷하죠.
공부와 부모님과의 사이, 그리고 친구들에 관한 이야기가 전반적으로 차지했네요.
하긴 저 나이땐 그게 다인 것 같아요. 학교와 친구 그리고 나의 부모님.
그리고 20대도 거의 유사하죠? 연인에 되한 이야기와 자신의 인생에 대해서 점점 신경쓰기 시작하는 것 같아요.
거의 사회와, 자신의 주변에 관한 후회가 많네요. 남자분들은 20,30대에 전반적으로 걸쳐 3,4위에 떠나보낸 연인에 대한
후회가 남으시네요. 하지만 지금 내 옆에 있는 사람이 최고죠. 그리고 여자분들은 무려 2위가 현재 남편에 대한 선택에 대한
후회네요. 남자분들이나 여자분들, 모두 누구를 택하든 본인의 행동에 따라 선택되는 것이 가장 크다는 것 잊지마세요.
본인이 변하면 상대도 변하고, 본인이 변하지 않으면 상대도 변하지 않아요 ㅠ.ㅠ
그리고 10~40대에 걸쳐 공부좀할걸이란 후회가 가장 많이 남으시는데요.
이건 과연 내가 하고싶어 하는 공부를 다 하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일까요.
아니면 공부를 더 많이 했으면 더 윤택한 삶을 살 수 있을거였을거란 생각에서 오는 후회일까요?
어쨌든 후회는 건강에 해로워요. 괜한 후회 만들어서 스트레스 만들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이미 다 지나간거 후회해서 어쩌겠어요!!! 다들 힘내세요.
아니면 후회없는 현재를 만드세용. 부모님한테도 잘하고 친구들한테도 잘하세요.
친구들 나중에 나이들면 믿고 다시 사귈 수 있는 친구들 없습니다!!!